요즘에는 제일 재미있는 게임이 오토체스류 게임이 가장 재미있는것 같습니다. 그것도 유명게임인 롤토체스가 나오면서 인기가 더욱 핫해젔습니다.

사실 롤토체스도 매우 재미있지만 불안성이 있으며 밸런스도 문제가 많지요. 하지만 롤캐릭터로 만들었다는것이매우 장점이 있는게임입니다.

하지만 제가 이번에 소개 시켜드릴게임은 모바일로 플레이가 가능한 오토체스 게임인 레드타이드를 소개해드릴려고 합니다.

장점만 말하는것이 아니라 단점도 같이 말하며 어떻게 재미있고 어떤것이 문제가 되는지 설명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저의레벨은 100이넘는 최고지휘관 레벨입니다. 그만큼 잘한다는 뜻이겠죠?





우선 오토체스는 조합을 맞춰서 상대방과 대결하는데 자동으로 대결을 하는 시스템입니다.

해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캐릭터를 구매안하고 돈을모으는 이자 시스템도 똑같습니다.

캐릭터를 구매하지만 강해저서 상대를 HP를 깎을수는 있지만 이자를 못벌기때문에 이것또한 하나의 재미있는 게임의 요소로 나온답니다.

우선 이게임은 다른 오토체스와 같이 이자시스템이 있으며 목숨도 80개로 생각보다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토체스류지만 새로운 게임이며 모바일로 즐길수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이폰유저,삼성유저도 모두 다운받을수 있는 훌룡한게임입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봤을때 밸런스도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더욱 재미있고 질때도 많은것 같습니다.

이런게임은 약간은 머리를 쓰면서 손실력은 따로 필요없는게임이라 어른들도 많이하며 어린나이층도 많이하는 게임류입니다.


많은 조합이 있으며 본인이 맞춰야하는 조합도 많답니다.

그래서 기존 오토체스와 다르게 변수가 많이 작용을하는데 그것 때문에 훨씬 재미가 있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게임의 장점은 휴대폰게임답지않은 엄청난 그래픽입니다. 사실이런 부분은 오토체스게임에서 장점이 될수도 있지만 모바일로 플레이한다는거에서는 단점이 될수도 있답니다.

그래서 패치를 할때 발열을 낮게하고 배터리가 적게 들수있게 패치를 해주었답니다.

그리고 전세계 게임답게 처음에는 모두 영어로 되어있었으며 서버도 일본서버를 이용해야했지만 현재는 100%한글 패치가 되어서 영어를 못해도 즐겁게 게임을 즐길수있답니다.

사실 오토체스는 스킬과 조합의시너지를 읽어야하는데 영어를 사용한다는것이 단점이 될수도 있지만 그단점을 보안한 게임중 하나입니다.

그렇다면 이게임의 장단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우선 오토체스인 이게임의 장점은 화려한 비쥬얼입니다. 아까도 말씀드렸다시피 화려한그래픽으로 다른 오토체스류 보다 그래픽이 훨씬좋으며 타격감도 1등이라고 봅니다.

그리고 2번쨰는 다양한게임모드입니다. 다른 오토체스와 달리 과속모드로 돈을 빨리 주는 플레이 시스템도 있으며 2인팀모드가 있다는것이 다른 오토체스와 차이점입니다.

2인팀모드는 2:2가아니라 2:2:2:2를 해서 매우 경쟁이 치열하며 우리팀에게 지원을 해줄수있는 플레이가 재미요소입니다.

그리고 3번째는 아이템 조합이 따로 필요없고 완제품이 나오기 때문에 훨씬초보자들이 하기에 좋다는것입니다.

템 조합까지 없으니 오토체스 초심자가 하기에는 제격이죠.

그리고 캐릭터 대기열이 꽉차도 상점에서 바로 조합이 가능하기 떄문에 훨씬 수월한 조합을 할수있습니다.

또한 밸런스가 좋기 때문에 오버 파워가 없습니다. 거의 초반에는 2~3일에 한번씩 밸런스 패치를 빠르게하고 사람들이 자주 안쓰는 영웅을 리워크를 자주시키는것이 래드타이드의 장점입니다.

그리고 시너지 인터페이스가 초심자가봐도 알아들을수있을정도로 매우 깔끔하며 전장에서 부족한거는 확인하기 쉽게 만들어저서 보기가 쉽습니다.

상대 전장확인 딜레이가 폰토보다 훨씬적습니다.그리고 상대가 돈을 모으는플레이를 하는지 초반에 공격을 하는 쉽게 알아챌수있게 보유골드를 특별한 행동없이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또한 쓸모없는 캐릭터가 있는지 딜미터기가 있으며 스킬딜 분리를해서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오토체스 레드타이드 단점은 무엇일까요??


화려한 그래픽때문인지 휴대폰에 발열이 매우 심하답니다.

그리고 게임이 만들어진지 얼마안되서 그런지 유저수가 적어서 저처럼 렙이 높아지면 매칭을 잡는데 2~3분이 걸린답니다.

그리고 개선되야할 부분은 게임중 전화가 온다거나 급한 용무를 보고 다시 게임을 켰을때 재접속을 하면 전장 동기화 소요시간이 엄청 오래걸려서 2~3턴을 까먹고 가게 된답니다.

이러한 장단점이 있는 오토체스 레드타이드 한번즐겨보시기 바랍니다.

'끄적끄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백꽃 필 무렵 명대사 모음  (0) 2020.06.26
수면장애 원인과 해결법  (0) 2019.05.21
손흥민 연봉 역사를 알아보자  (0) 2019.05.20
소주값이 인상한다고 하네요  (0) 2019.04.24
백만장자의 아침습관  (0) 2019.0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