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
저는 20대 초반에 해외유학을 다녀오고 3년뒤 한국에 돌아왔을때 거주했던곳이 빌라였습니다. 그때는 운이좋아 친척분 명의로 있는 집에 월세도 내지않고 20평 정도 되는 빌라에 혼자 살았는데요 처음 독립을 했던 환경이 혼자 살기에는 넓은집이었다보니 보는 눈도 그때부터 커졌던것 같습니다. 물론 보증금은 낸 전세 상태로 있었지만 월세가 나가지 않는다는것이 가장 좋았던 부분같아요 월세를 내게 되면 그만큼 매월 빠지는 손해가 만만치 않았고 그렇기 때문에 월세로 사는것 보다는 목돈이 한번에 들더라도 나중에 돌려받을 수 있는 전세로 있는게 더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러던중 이사를 해야하는 상황이 발생됐는데 친척집에 있던터라 좋은환경에서 싸게 있었기 때문에 전세집을 구하기가 막막해 진거에요 그래서 제가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그때 만나고 알게된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 에 대해 오늘은 포스팅을 해볼까합니다.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 이란?
급하게 전세집을 알아봐야 했던 저에게 마치 한줄기 빛처럼 다가온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 이 제도는 독립을 위해 전세보증금을 얻기 힘든 사회초년생 청년들에게 정부에서 전세 보증금을 지원해주는 제도 인데요 무려 고정 연금리 1.2%라는 믿기 힘들 정도로 저렴한 금리를 보장해주는 제도라고 할 수 있는데요 낮은 이자로 대출이 가능한 착한 대출상품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출은 무조건 좋지 않은것이라 생각하는 사회 초년생분들이 많기때문에 사실상 이렇게 좋은 제도가 있더라도 잘 써먹지 못하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저역시도 그렇게 생각하고 있었으니까요 그렇다면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 어떻게 받을 수 있는지 조건먼저 알아보도록할게요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 조건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 대출 조건은 우선 대기업이나 공기업이 아닌 중소기업이나 중견기업에 재직하고 있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대출이기때문에 최대 1억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작년부터는 취업일자에 상관없이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의 중소 중견기업 재직자라면 누구나 신청을 할 수 있게 되면서 더욱 핫하게 떠오른 대출상품인데요 취업을 하면서 독립을 꿈꾸는 사회초년생 분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러면 중소기업만 다니고 있다면 다 되는걸까 궁금해하시는분들 많으신데요 필수적으로 체크해야할 요소들은 이렇습니다.
1. 중소 중견기업 재직중인 만 34세 이하의 청년 (중진공 등 청년창업 지원을 받은 경우도 가능)
2. 부부합산 연소득 5000만원 이하, 단독세대주는 연봉 3500만원 이하
3. 무주택 세대주(세대주 예정자도 가능)
또한 대출이 가능한 주택은 임차전용면적 85㎡ 이하 주택, 주거용 오피스텔 포함ㅇ레 한하며 대략 30평 초반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임차 보증금은 2억원 이하여야 합니다.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 필요서류
대출을 한번도 해본적 없는 사회초년생분들은 무섭고 어떻게 해야할지도 몰라서 많이 망설이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걱정할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과정은 까다로워 보이지만 시간내서 한번에 해버리면 그리 복잡한 방법은 아니기 때문에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은 대출을 받으시려는 분이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을 받을 수 있는 조건이 되는 사람인지 아닌지 부터 확인을 해야겠죠 집을 먼저 구하시는분들도 있는데 집은 언제까지나 그냥 어떤 집이 있나 정도 확인만 해보시고 대출이 가능한 상황인지 먼저 확인해보는게 좋습니다. 저는 회사에서 짬을내서 틈틈히 집도 찾아보고 했는데요 회사를 다니는 중간이라면 은행은 자주가면 눈치가 보이기때문에 미리 먼저 다녀와서 대출이 가능한지 여부를 살펴보고 내가 찜 해놨던 집들에 대출이 가능한지 여부를 따져보는것이 좋습니다.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 진행
저도 사실 발품을 팔아서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 100%가 되느냐 여러군데 전화를 해보고 매물이 올라올때마다 메모장에 적어둬서 문자도 보내보고 전화도 해보고 했는데요 거의 80%로 진행되는 집들이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오피스텔이나 신축 원룸 투룸의 경우에는 전세자금대출 80%가 거의 대부분인데요 80%는 정부지원금으로 보증금을 내고 20%는 내 돈이 있어야 가능하다는겁니다. 그런데 우리 사회초년생여러분은 그 마저도 부담이 되기 때문에 무조건 100%가능한곳으로 알아보는게 좋은데요 그런곳은 대게 지어진지 오래된 아파트나 lh 아파트 등이 가장 적합한 매물이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신축인데 전세자금대출 100% 해준다는곳은 제가 발품팔아 열심히 찾아봤지만 그 어디에도 없었답니다. 이렇게 직접 발품을 팔기 힘든 분들은 부동산에 직접 전화를 해서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 100% 가능한 집으로 매물 알아봐달라고 부탁하면 지금은 잘 알려진 대출 상품이기 때문에 거의 다 알고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 공인중개사 분께서 알아봐주시기도 하구요 저도 그렇게 대출 진행을 했습니다.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 후기
결론적으로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 100%를 받기 위해서는 먼저 임대를 해주는 집주인이 이 대출에 대해 ok를 해야 하고 집주인이 가진 집이 근저당설정이 되어있지 않거나 60% 이내일 경우에만 가능하다 볼 수있습니다. 대출이 가능하다는 소릴 들어서 100% 가능한 집도 구했다면 은행에가서 대출실행을 하고 심사를 받는일만 남는겁니다 알아두셔야할것이 계약을할때 500만원은 가지고 계셔야 계약금으로 미리 걸수가 있고 그걸 먼저 내면 나중에 은행에서 집주인에게는 500만원을 제한 나머지 보증금액 9500만원을 입금하게 되는겁니다. 심사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그리 흔한 일은 아니지만 간혹 심사에서 부적격 판단을 받는 경우가 생기는데 계약금을 미리 걸어둔 상태에서 심사에 탈락되면 다시 계약금을 돌려받지 못할 수 있기 때문에 특약을 무조건 넣으셔야 하는데요 대출이 실행되지 않을 경우에는 계약금을 다시 반환받는다는 특약조건을 계약당시에 넣고 대출 진행이 되려면 필수적으로 들어가야하는 문구라고 얼버무리면 됩니다.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 요약
중소기업에 재직중이거나 청년창업지원을 받은 사람 들 중 부부합산 연소득 5000만원 이하 혹은 외벌이 단독세대주 연소득 3500만원이하 나이 34세 이하의 청년 현역 복무 제대시 39세까지 가능하고 대출한도는 최대 1억이며 대상주택은 임차전용면적 85m2 이하 주택 임차보증금 2억원 이하인 집 그리고 대출기간은 2년으로 최대 10년까지 연장이 가능하며 만기일시상환이라 중도상환수수료는 없다고 합니다. 또한 대출금리는 연 1.2%로 대출기간 4년 이후 부터는 일반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금리로 적용이 된다는 점 입니다. 처음 들어본 단어들이 많은 대출이라 어렵게만 느끼시겠지만 막상 해보면 진짜 별거 아닌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 조건이 된다면 두려워마시고 대출받을 수 있는 조건이 되는지 먼저 살펴보세요!
'중소기업혜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소기업확인서 발급 (0) | 2020.06.24 |
---|---|
금붕어테스트 하기 (0) | 2020.05.18 |
중소기업 혜택 청년 적금 (0) | 2019.08.20 |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