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자금대출 내돈없이 받자

생활정보 2019. 5. 9. 18:10

전세자금대출 내돈없이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포스팅하겠습니다.

우선 이방법은 전세 자금이 1억까지 지원이 되면 연이자율이 1.2%대라서 그냥 월세 내는것보다 훨씬 저렴한 전세자금 대출을 받을수있습니다.

하지만 모두한테 해주지 않는답니다. 바로 조건이 필요한데 중소기업에 다니셔야 가능합니다.

좋은 조건인 전세자금대출 인만큼 조건도 까다롭지만 별로 안어려운 대출입니다.

바로 국가에서 지원해주는 전세자금대출인 중소기업 전세대출입니다.

본인이 대기업에 다니고 있지 않다면 조건에 적합합니다. 우선 국가에서 전세자금대출을 지원해주니 매우 낮은 이자율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또한 2018년 막바지부터 생긴 제도라서 사람들이 많이 모르고 있는것도 있습니다.

하지만 먼저 아는사람이 임자인만큼 좋은 조건으로 전세자금대출을 받아서 내돈없이 집을 구해봅시다.

그렇다면 중소기업 전세자금대출 조건부터 알아볼까요?

정확한 이름은 중소기업 취업청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입니다.


전세자금대출을 받을수있는 조건은 아래 항목을 모두 갖춘 고객이랍니다.

-무주택이어야함

-전세자금 대출 조건1 결혼을 했다면 부부합산 연소득 5천만원 이하 여야함

-전세자금 대출 조건2결혼을 안했다면 혼자의 소득이 3500백만원하 여야합니다.

-전세자금 대출 조건3 세대주 예정자 자격인 경우 임차 대상주택에 반드시 세대 주로 전입해야함

-전세자금 대출 조건4 부모님하고 살고있는데 이사와 동시에 나오겠다 하시는분들도 세대주 예정자 물론 전입신고시 세대주고 전입신고해야합니다.

-전세자금대출 조건 5 대출 신청일 현재 중소기업 또는 중견기업에 재직 및 고용보험에 정상가입되어있어야합니다.

-중소기업 진흥공단,신용보증기금,기술보증기금으로부터,창업관련 보증또는 자금지원을 받은 만34세 이하여야함

(현역으로 병역의무를 마친경우 만 39세 이하인고객까지 가능함)

전세자금대출 신청시기


신규계약:임대차계약서상 잔금지급일과 주민등록본상 전입일중 빠른 날로부터 3개월이내 

종액 갱신계약: 갱신계약일(월세에서 전세로 전환하는 경우에는 전화일로부터 3개월이내에 해야함


중소기업 전세자금대출한도


최대대출은 1억이며 집마다 조건이 다르지만 조건에따라서 80~100%까지 대출을 받을수있습니다.


중소기업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중소기업 전세자금 대출조건은 2년(2년단위로 4회연장하여 최장10년가능)

단 주택도시보증공사 전세금 안신대출보증 이용시 ,2년 1개월이내에서 임대차계약 만기일후 1개월 경과 해당일

4년 이용후에는 2회차 기한연장시부터는 일반 버팀목전세자금 기본금리 적용

기한연장시 최초 취급된 대출금의 10%이상 상환 미상환시 연0.1% 금리가산

상환 방법:일시 상환

중소기업 전세자금대출 신청방법


우선 은행에 가셔서 상담을 받으셔야합니다.

내가 조건이 되는지 확인하는 절차이며 은행마다 조금씩 다를수있습니다.

당연히 기본서류 구비후 은행에 가셔야합니다.

기본서류는 주민등록번호가 나오는 등록본,주택등기부등본,급여통장 사본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력서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4대보험 가입자가입 내역확인서가 필요합니다.

위에는 전세자금대출에 본인이 준비해야하는 서류입니다.

그리고 전세자금대출을 받을려면 회사에서 준비해줘야하는 서류들이 있습니다.

재직증명서,근로소득원천징수부,사업자등록증 사본,주업종 코드 확인서가 필요합니다.

이렇게 모두 준비한다면 전세자금대출에 필요한 제출서류와 기본서류를 모두 준비한것입니다.

그리고 은행에서 상담을 받아서 조건을 따지셔야합니다.



전세자금대출 내돈없이 받기 첫번쨰 집구하기


우선 매물로 올라온 물건이 전세대출 가능한집인지 확인하셔야합니다.

모든집이 되는것이 아니라서 집주인이 전세대출을 가능한지 먼저 물어보셔야합니다.

그리고 집을 선택하셨다면 계약서를 작성하셔야하는데 여기서 중요한것은 계약서 내용특약으로

대출심사탈락시,계약금 반환을 반드시 명시하셔야합니다.

이조건이 없이 전세자금대출을 받는다면 전세자금대출 심사 탈락시 계약금을 받을수가 없답니다.

쉽게 설명해드리면 본인이 구한 집을 신청하고 전세자금대출에 필요한 계약금 5%를 입금시켰는데

탈력이 된다면 1억에 5%인 500만원이 허공으로 날라가는것입니다.

그래서 반드시 중소기업 전세자금대출을 받을시에는 이특약을 넣어야합니다.

중소기업 전세자금대출 신청하기


대출신청을 하기전에 우선 상담할때 구비서류를 제출하고 대출심사서를 작성한뒤 심사를 시작합니다.

전세자금대출심사를 기다리는 시간은 대략1~2주일이 걸리며 전세자금대출이 가능한 집을 구한다음 대출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이건 뭐 누가해줄수있는것도 아니라 은행에가서 직접 심사를 받고 신청하시는것입니다.

이후에 전세자금대출 약정서에 서명을 하신다음 대출을 받고 잔금을 치루 시면된답니다.

그리고 은행에서 상담하시면 아시겠지만 최대 2억이며 조건은 연봉의 3.5배까지 대출을 해준다고 합니다.

연봉 3000이하이신분은 1억받기는 어렵답니다.

전세자금 대출 내돈없이 받으실분들은 글을 참고하셔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2019/05/09 - [생활정보] - 중소기업 청년소득세 감면 신청하기

2019/04/18 - [생활정보] - 발리 여행 모든것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빔프로젝터 추천 4만원대  (0) 2019.10.05
pc방창업 최저 라이또 pc방  (0) 2019.10.02
미네랄 워터 효능  (0) 2019.07.23
중소기업 청년소득세 감면 신청하기  (0) 2019.05.09
발리 여행 모든것  (0) 2019.04.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