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네랄 워터 효능

생활정보 2019. 7. 23. 16:29

오늘은 같은 물이지만 조금 다른 미네랄 워터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대충은 효능에 대해서 많이 들어봤지만 정확히 미네랄 워터가 무엇인지 많은 사람들이 모르죠.

몸에 좋다고는 하는데 어떠한 효능이 있는지? 이러한 효능있었는지 사람들이 많이 몰라서 이번 포스팅은 미네랄 워터에 대해서 정확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미네랄워터는 정말 몸에 좋은지? 미네랄 워터속 미네랄은 과연 우리몸에 어떤 효과를 끼치는 어떠한 영향을 주는지 함께 알아봐야합니다.

저도 공부할겸 미네랄 워터에 자세하게 써보겠습니다.




미네랄 워터란??


미네랄 워터(mineral-water), 땅 속에서 솟아나는 샘물로서 가그상 혹은 고형 물질을 다량함유하고 있는 물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천원에서 25도 이상일 경우 온천이라 불리고 있으며 그 이하일 경우 냉천이라고 불리고 있답니다.

미네랄 워터의 경우는 일반적으로 냉천을 의미하며 다른 말로는 광천수라고 불리기도 한답니다.

그러면 미네랄 워터의 미네랄은 우리가 생각하는 그 미네랄이 맞을까요?

정답은 맞습니다. 일종의 광물을 의미하며 칼슘이나 마그네슘을 비롯한 나트륨,철,망간,등의 물속에 녹아있는 금속류를 의마하고있습니다.

간혹 우리 몸에 악영향을 줄수있는 수은이나 납 역시 미네랄에 해당된다는 사실을 알고있어야합니다.

그럼 여기서 궁금점이 생기는데 미네랄 워터는 우리몸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 몸에는 좋은건지? 안좋은건지 알아야 겠지요?



미네랄 워터 효능은? 몸에 좋을까??


미네랄은 하나의 광석인데 우리몸에 과연 좋은건지 어떤 효능이 있는지 궁금하시죠?

사실 미네랄이라는것은 우리몸에 필요한 영양소로써 섭취한 음식을 분해하고 새로운 세포를 만드는 효소의 활동을 활발할수 있도록 도와준답니다.

또한 세포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는데도 도움을 주죠. 그렇기 때문에 미네랄이라는 영양소가 함유된 음식은 우리 건강을 위해 섭취하는것이 매우 좋습니다.

대표적으로 우리몸에 좋은 영양을 끼치는 미네랄들은 철, 칼슘,인,칼륨,마그네슘,나트륨 등이 있습니다.

철은 효소를 운반하는 헤모글로빈을 생성해주며 칼슘과 인은 뼈와 치아를 구성해준답니다.

그리고 칼슘 마그네슘,나트륨,칼륨은 체네 중성화를 유지시켜주는 역활을 합니다.

미네랄 워터는 우리 체내속 수분 균형에 도움을 주며 비타민의 효과를 활성해주고 세포내 불필요한 물질을 배출하는 세포의 침투압 작용을 조정하는데 역시 도움을 주며 영양소를 세포로 운반하는데도 도움을 준답니다.

하지만 미네랄안에는 수은과 납 및 카드뮴과 같은 성분도 포함이 된답니다. 같은 미네랄이라 할지라도 이러한 물질들은 오히려 우리몸에 해로운 영향을 미치는 미네랄인건 세상사람들이 다아는 사실이죠.

그렇기 때문에 미네랄 워터로 미네랄을 섭취할때도 미네랄에 대해 바르게 알고 섭취해야 건강에 도움을 바다을수있답니다.



미네랄의 다양한 효능들


우리는 물을 먹으면서 우리몸에 아주 좋은 효과를 낼수있는것이 미네랄 워터입니다.

흔하게 우리가 느낄수있는 미네랄 워터 효능은 피부탄력을 좋아집니다. 물만 먹어도 피부가 좋아진다는 말이있죠?

여기서 수분공급을 도와주고 인이랑 성분이 만나서 우리의 피부가 좋아지면 또한 피부 탄력도 매우 좋아지게 된답니다.

미네랄들은 피부 미용에도 매우 효과적으로 좋으며 피부세포의 건강성을 높여주고 노화방지에도 매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수분공급을 꾸준히하여서 위장과 대장이 소화를 돕게 도와준다고 합니다.그 밖에도 스트레스 완화를 시켜주기도 한답니다.


미네랄 워터 부작용은??


우리몸의 4퍼센트를 구성하는 미네랄,균형이 무너지거나 부족하면 몸의 면역체계가 무너져 각종 질병뿐 아니라 암 발생 가능성도 있다고 합니다.

우리이게 필요한 미네랄은 한두종류가 아니다. 나트륨,칼륨,칼슘,인,마그네슘,철,구리 아연과 같은 금속 원소의 염이 대부분이다.

그래서 과학지식이 부족한 대부분의 일반인들은 미네랄이 특별한 영양소라고 생각하기 십상이지만 많이 먹으면 안좋은 미네랄들도 있다.

과유불급이라고 지나친섭취를 경계하는 물질이거나 이미 오래전부터 풍부한 섭취를 신경써오던 그런물질인것이다.

미네랄 제품이라지만 실속은 우리들에게 이미 낯익은 칼슘 강화 제품일수 있다는 이야기다.

미네랄이 녹아있는 미네랄 워터도 이싿. 흔히 우리는 광천수라고 말하지만 미네랄이 얼마나 녹아있는가에 따라 광천수의 맛이 달라진다. 때문에 수돗물에 미네랄을 넣어 마시기도한다.

하지만 미네랄 워터에 녹아있는 미네랄이 양이너무적어서 건강에 도움이 되지 않을수도있다.

미네랄이 많은 물이 무조건 좋은건 아니다 .미네랄이 많아지면 비누가 잘풀리지 않는 센물이 된다.

또한 중동에서는 바닷물에서 미네랄을 제거하기위해 막대한 비용을 쓰고 있다 깊은 바다에 서 퍼올린 심층수에 들어있는 미네랄 성분이 신비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는 주장은 과학적으로 아무런 근거가 없다고 한다.


2019/07/16 - [일상생활] - 창모 좋은 노래 추천

2019/07/09 - [끄적끄적] - 오토체스 재미있는 래드타이드

2019/05/28 - [일상생활] - 마고로비에 대해 알아보자

2019/05/23 - [일상생활] - 엠버허드 이쁜사진들

2019/05/21 - [끄적끄적] - 수면장애 원인과 해결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빔프로젝터 추천 4만원대  (0) 2019.10.05
pc방창업 최저 라이또 pc방  (0) 2019.10.02
전세자금대출 내돈없이 받자  (0) 2019.05.09
중소기업 청년소득세 감면 신청하기  (0) 2019.05.09
발리 여행 모든것  (0) 2019.04.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