뮬란2020 논란

카테고리 없음 2020. 9. 7. 19:28

2015년부터 뮬란의 실사화를 추진한다는 사실이 보도되었으며 5년이지난 2020년에 뮬란2020이란 제목으로 영화가 개봉한다고 한다.

디즈니의 명작인 뮬란의 재료로 실사화를 한다고 하니 보장된 흥행이라고 할수 있지만 현재 뮬란의 미래는 아무도 모르고 있다.

그도 그럴것이 극장에서 4번의 연기끝에 지난 4일 디즈니 스트리밍 디즈니+에서 최초공개가 되었다.

생각보다 작품성이 좋아서 호평을 받고있지만 흥행에는 안좋은소식들이 많다.

주연배우 유역비 (류이페이)의 홍콩 경찰 지지발언으로인한 보이콧 운동과 코로나바이러스 변수가 아직 있기 때문이다.










뮬란2020 본래 스토리는?


파씨 가문의 외동딸인 뮬란은 자기 주장이 워낙강해 선을 볼때마다 퇴짜를 맞는 시대를 앞선 여성이다.

한편 훈족이 국경을 침략하자 뮬랸의 연로한 아버지도 징집 명령을 받게되었으며 뮬란은 심각한 고심에 빠지게 되는데 아버지의 충섬심이 워낙강해서 뮬란의 만류를 뿌리첬으며 아버지를 대신 하려해도 여자는 절대로 참전할수 없기 때문이다.

고민에 고민을 거듭하던 뮬란은 남장을 하고 전장에 참가하기로 비장한 결심을 하게된다.

한편 파시 가문의 조상들이 유령으로 환생하여 대책회의를 하게되고 결국 천방지축 수호신 무슈가 뮬란을 따라 나서게 된다.

뮬란은 의지가 워낙 강한 여성이라 점점 한 사람의 병사로 성장하게 된다.

한편 여자라는 사실이 들통나지 않기 위해 살얼음판 같은 나날을 보내면서도 뮬란은 자신도모르게 용맹한 중대장 샹에게 사랑을 품게된다.

용감하게 머리를 자르고 남장을 하였지만 여자의 마음을 버릴수없었던것일까? 그러던중 ,뮬란이 속한 부대가 눈덮인 설원을 통과할 무렵 2천여명이 넘는 훈족의 군대에게 추격을 당하게 되고 뮬란이 눈사태를 일으켜 훈족의 군사들을 무찌르는 기지를 발휘한다. 그러나 부상당한 뮬란은 치료를 받다가 여자인사실이 밝혀저 군령을 어긴죄로 위기에 처하지만 중대장 샹의 도움으로 목숨을 구하게 된다.

한편 물러간줄 알았던 훈족의 군사들은 다시 황궁으로 쳐들어와 황제까지 협박하고 나라는 다시 위기에 처하게 된다.

이때 아름다운 영웅뮬란이 다시한번용맹을 발휘하여 황제와 나라를 구하게되고 황제는 수많은 백성앞에서 뮬란을 영웅으로 대접하게 된다.





0123456


뮬란2020 스토리는?


무예에 남다른 재능을 지닌 뮬란은 좋은 집안과 인연을 맺어 가문을 빛내길 바라는 부모님의 뜻에 따라 본연의 모습을 억누르고 성장한다. 어느날 북쪽 오랑캐들이 침입하자 황제는 징집령을 내리고 뮬란은 아픈 아버지를 대신해 가족들 몰래 전장에 나가기로결심한다.

여자라는게 발각되면 목숨을 잃을수도 있는 상황속에서 뮬란은 타고난 용기와 지혜로 역경을 이겨내면 전사로 성장하게 된다.

마침내 잔인무도한 적장 보리칸과 마녀 시야니알을 마주하게된 뮬란 그녀는 위험에 빠진 동료와 가족을 구하고 진정한 전사로 거듭날수 있을것인가?





0123456


뮬란 2020 보이콧 또다시 논란


중국계 배우 유역비는 지난해 홍콩시위 당시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홍콩 경찰을 지지한다.홍콩은 부끄러운줄알라"는 등의 글을 올린뒤 홍콩 민주화 진영에서는 그에 대한 비판 여론이 들끓었다.

특히 그의 친중행보는 진취적 여성상인 뮬란과도 어울리지않는다는 비아냥까지 제기되었으며 홍콩시위의 주역 죠슈아 웡은 영화 개봉일에 맞춰서 자신의 트위터에 디즈니는 중국정부에 굽신거리고 있고 유역비는 공공연하게 경찰의 만행을 지지하였다.

인권의 중요성을 믿는 이들이라면 보이콧 뮬란에 동참하길 바란다고 적었다.

홍콩 시위 이후 디즈니 2020 논란은 반중정서가 더욱짙어지고 있는 대만과 태국역시 뮬란에 대한 반대 여론이 높아지고 있다.

태국의 한 유명 학생운동가는 자신의 트위터 팔로어들에게 국민에 대한 국가의 폭력은 용납될수 없음을 디즈니와 중국정부가 알도록 하기 위해 보이콧 뮬란 안티뮬란운동에 여러분을 초대한다고 적었다.

또한 국내에서 뮬란2020은 3월개봉을 목표로 하였지만 코로나 19로 미뤄젔으며 북미에서도 극장개봉을 포기하였다.

다만 디즈니+가 서비스되지 않는 나라에서는 개봉을 결정하였으며 한국과 중국을 포함한 아시아 국가에서는 극장에서 뮬란을 감상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국내에서도 코로나 19재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격상되어 극장가가 움츠러든 상황이다.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지난 6일 영화를 본 관람객은 14만 여명이었다.

2020/09/02 - [일상생활] - 토트넘 다큐 보는법

2020/08/31 - [분류 전체보기] - 개인사업자 대출 정리

2020/08/28 - [생활정보] - 코로나3단계 조치

2020/07/29 - [일상생활] - 신혼특공 자격

2020/07/03 - [생활정보] - 국민행복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