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넛오일 효능
안녕하세요 오늘 알려드릴 생활정보는 요즘 핫한 코코넛오일 효능입니다. 저는 일반 식용유 대신 코코넛 오일로 요리를 하는데요 원래는 식용유로 요리만 잘하던 제가 어떤 이유때문에 코코넛오일만으로 요리를 하게 됐는지 그 이유와 코코넛오일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약간의 힌트를 드리자면 제가 코코넛오일만으로 요리를 하게된 이유는 다이어트 때문이었고 건강때문이라고 해두겠습니다. 그렇다면 오늘 코코넛오일 효능과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코넛오일 효능 01
코코넛오일은 우선 대중들에게 큰 관심을 받지 못하다가 한 tv프로그램에서 연예인들에 의해 유명세를 타게 됐는데요 저도 코코넛오일이 어디에 좋은지 그리고 어떻게 사용해야하는지 전혀 모르다가 유명해지고 나서야 그 성능에 대해 알게됐습니다. 알고나서 너무나도 큰 충격을 받았고 이젠 식용유를 왠만하면 쓰지않으려고 하고 있어요 코코넛오일을 사용하는 연예인으로는 서양에 안젤리나졸리와 미란다커가 있는데요 특히나 미란다커는 자기관리를 무시무시하게 한다는 슈퍼모델이죠
코코넛오일 효능 02
그리고 제가 가장 충격을 받았던점은 tv프로그램에서 봤던 기름의 진실 에서 였는데요 저는 식용유나 올리브유로 열을가해 만든 음식이 당연히 몸에 좋을거라고 생각했는데 기름마다 끓는점이 있어서 강한 불에서 볶아야하는 요리에는 올리브유를 절대 쓰면 안되고 끓는점이 가장 높은 기름이 코코넛 오일이라는 점을 알게됐습니다. 결국은 오랫동안 장시간 볶거나 튀기는 요리 열점이 높은 점에서 해야하는 요리에는 코코넛오일만큼 좋은게 없다는 사실을 알게된것이죠
코코넛오일 효능 03
이 사실은 모르고 있었던 분들이 많을텐데요 사실 저는 건강과는 별개로 코코넛 냄새를 싫어하기때문에 코코넛오일로 만든 음식을 전혀 먹지못했어요 필리핀으로 여행을 갔을당시 코코넛 오일에 돼지고기를 볶은 음식을 시켰다가 한입도 먹지못하고 다 남겼던 기억이 있거든요 그 후로는 코코넛오일이라고 하면 그걸 왜 먹어 하는 식으로 입장이 바뀌었었는데 무향 코코넛 오일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나서 주문해서 먹어보니 아무향도 나지않고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다이어트중에 계란후라이를 너무 먹고싶었는데 온도가 높은곳에서 사용해도 건강을 헤치지 않는 기버터나 코코넛 오일을 사용하니 훨씬 더 맛있는 후라이를 즐길 수 있었어요
코코넛오일 효능 04
그리고 우리가 알고있는 기기름은 대게 셋 정도로 나뉘게 되는데요 불포화지방과 포화지방 트랜스지방인데요 이중에 불포화지방은 우리몸에 좋은 지방이고 포화지방과 트랜스지방은 우리 건강을 해치는 나쁜 지방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버드대학교 공공보건대학원에 연구자료에 의하면 포화지방은 동물성 음식에 들어있지만 콬모넛오일은 식물성 음식으로 포화지방이라고 발표를 했기 떄문입니다.
코코넛오일 효능 05
코코넛오일이 몸에 좋은이유는 어쩌면 따로있을지도 모릅니다. 코코넛오일의 92%가 포화지방이지만 이 포화지방산 중에서 약 60%가 중사슬 지방산으로 이루어져있고 이런 지방산은 대사 과정이 단순해서 바로 에너지로 사용되기때문에 몸에 축적되는 지방이 거의 없다고 볼 수 있는겁니다. 게다가 이 오일에 들어있는 중사슬 지방산의 절반 이상이 라우르 지방산인데 라우르지방산은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주고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역할을 해 음식을 할때 사용하지않더라도 그냥 기름을 한숟갈 떠먹기만해도 몸에 좋은 오일인것입니다.
코코넛오일 효능 06
그래서 요즘은 간편하게 후라이를 지져먹을때에도 무향 코코넛 오일을 사용하고 볶음밥을 할때도 야채를 볶을때도 어떤요리를 할때에도 모두 코코넛 오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코코넛오일덕에 효과를 본 사람들은 이 오일을 만병통치약이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저도 실제로 코코넛오일로 건강을 많이 챙길 수 있게 됐습니다. 또한 다이어트를 계속 유지를 해야하는 사람으로써 기름에 볶거나 한 요리는 아예 먹을 수 없을거라 생각했는데 한줄기 희망이 되어준 오일이기도 했습니다. 이 외에도 열 온도가 높은점에 있는 기버터 같은 경우도 다이어터들이 많이 사용하고있습니다. 버터를 좋아하는 분들은 기버터를 코코넛오일 대신 사용해도 될 듯 합니다.
코코넛오일 효능 07
저는 코코넛오일을 사용하고 난 이후부터는 그냥 기름에 튀긴 음식은 잘 먹지않게되는 습관까지 생겼는데요 가끔씩 너무 땡길때 말고는 굳이 다른 기름을 사용해서 몸의 건강을 안좋게 만드는 방법은 선호하고있지않습니다. 오일도 알고먹어야 건강하게 사용하고 활용성에 따라 사용할 수 있기때문에 지금의 삶에 익숙해지게끔 노력해보아야겠습니다. 저처럼 코코넛에 호불호가 있으신 분들은 냄세 없는 무향 코코넛오일을 선택해서 사용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