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생활정보 2020. 6. 30. 12:30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안녕하세요 오늘 알아볼것은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입니다. 실제로 제가 사용중인 대출이기도 한데요 정말 급전이 필요할때 살아가다보면 갑자기 돈백, 200만원이 갑자기 필요할때가 생기기도 합니다. 사람일이란건 또한 지갑 사정이라는건 정말 알다가도 모를일이기 때문에 그런분들에게 유용한 대출이 바로 비상금 대출인데요 카카오뱅크를 사용하는 사용자들은 많지만 비상금대출은 어떤 조건으로 이루어지는지 금리는 어떻게 되는지 사용은 어떻게 하는건지 전체적으로 모르고 계신분들이 많아서 직접 써본 사람으로써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01

우선 사람들이 검색을 가장 많이 하는 부분이 어떤건지 살펴보니 신용카드에서 받을 수 있는 현금서비스와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중 어떤것을 써야할지 모르겠다라는 말을 많이 해주시는데요 당연지사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이 신용카드 현금서비스보다 더 좋은 서비스라 할 수있습니다. 절대 쓰지말아야할 서비스가 바로 리볼빙과 단기카드대출 즉 현금서비스 인데요 현금서비스는 한번 사용으로도 신용도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썼더라도 바로 갚아넣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비상금 대출에는 뭔가 대출이라는 단어가 붙고 현금서비스는 그냥 현금을 빌려주는 개념같으신가요? 절대 아닙니다. 현금서비스도 단기카드대출입니다. 금리도 무진장 높을 뿐더러 금융권에서는 현금서비스를 쓰는 사람들에 대한 신용도를 가장 심각하게 생각한다고 보면 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02



012345678910111213



그럼 지금부터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도대체 어떤 상품인지에 대해서 설명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을 잘 활용을 하면 요긴하게 사용을 할 수 있는데요 경조사비가 필요한데 현금이 없다거나 월급날을 몇일 남겨두고 갑자기 급전이 필요할 경우에는 비상금이 필요할때가 있는데요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최대 300만원까지 가능하고 대출이 실행이 되면 즉시 체크카드로 atm에서 출금을 하거나 온라인 오프라인 결제를 할 수 있어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럴때 가장 유용한데요 바로 현금이 지금 없는데 경조사비를 내야할때나 월급전날 갑자기 돈이 필요할때 무심코 사용했던 현금서비스로 내 신용등급이 하락했을때 메꿔놓는용도로 현금이 필요할때를 대비해 미리 준비해 놓는다거나 하는 상황에 사용하기 좋은 서비스이기때문에 더이상 현금서비스와 카뱅 비상금대출 중 어떤걸 받아야 좋은거냐는 질문을 하시는분들이 조금씩 사라지길 바래봅니다 무조건 후자입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03

그렇다면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을 아무나 받을 수 있을지 그것에 대한 부분도 궁금하실텐데요 우선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직업과 소득에 관계없이 신용평가등급이 1~8등급이 되어야지만 가능하고 아래 1~6까지 기준을 모두 만족해야 한다는것이 있습니다. 첫번째 서울보증보험(주)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해야합니다. 두번째는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만 19세 이상이면 모두 가능합니다. 셋째 연체 또는 부도정보 등 신용도판단정보 등재 사실이 없어야 합니다. 또한 회생과 파산 면책 등을 신청한 사실이 없어야 하는겁니다. 당행 연체대춝금을 보유중이거나 손실을 끼친 이력이 없어야 합니다. 금융사기 관련 기록이 없으면 좋습니다. 그렇다면 대출을 실행하기위한 방식에는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바로 마이너스 통장 대출로 실행이 되게 됩니다. 그럼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 대출과 비상금대출이 어떤점이 다른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04



01234567891011121314151617



요즘 직장인분들 마이너스 통장 하나쯤은 다 가지고 있으실 텐데요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과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대출 카카오뱅크 신용대출의 차이점은 신청 자격 이나 상환 방법에 따라 상품이 구분된다는 점 입니다. 모두 담보를 제공하지 않는 신용대출이기 때문에 그점은 동일하다고 할 수 있으나 카카오뱅크 비상듬대출은 외부 신용등급이 1~8등급 사이의 연체등 대출거절사유가 없으면 신청이 가능하다는 조건이기때문에 말그대로 소액을 빌리는 마이너스 통장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마이너스 통장과 모든부분이 흡사하나 대출이 가능한 금액이 소액으로 제한되어 있는겁니다.또한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대출과 카카오뱅크 신용대출은 6개월이상 재직한 급여소득자를 대상으로 한 대출로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 대출은 마이너스 통장방식의 한도대출이고 카카오뱅크 신용대출은 만기일시상환또는 분할상환방식으로만 선택을 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차이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05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의 최소한도는 50만원이며 최대 3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또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의 최대 대출기간은 1년으로 대출 만기전 연장신청이 필요한데요 심사 결과에 따라서 가능한데 1년에 한번씩 연장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심사결과 연장이 적합하다는 판정이 나지 않을 경우에는 연장이 불가할 수 있다는점을 인지해야합니다. 또한 비상금 대출은 만기 일시 상환이라 대출기간 중에는 대출 한도 내에서 수시로 상환이나 재사용이 가능해서 기한연장을 하지않은경우에는 대출잔액 및 상환시점 미납이자를 모두 상환해야하니 잘 계산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게다가 다른 대출상품들을 보면 중도상환수수료 라는것이 있는데 중도에 일정한 대출금을 미리 갚을 때 내는 수수료인데요 비상금대출은 그런 수수료 조차 없기때문에 목돈이 생겨 바로 상환을 다 하고싶을 경우에는 그냥 내기만 하면 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06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것이 바로 금리 일텐데요 이 얘기를 들으시면 왜 현금서비스가 아닌 차라리 비상금대출을 하라고 하는지 알게 될겁니다. 금리는 신청 시점에 따라서 최소 3.237% 에서 최대 15%까지 있기때문에 최대 금리를 따지더라도 현금서비스 금리보다 낮은게 팩트입니다. 또한 신용등급에 따라 기준금리와 가산금리 또 우대 금리로 나누어져서 신용등급별로 다르게 적용되는데요 처음에 한번 적용이 되면 약정기간 중에는 변동이 없는게 특징입니다. 게다가 비상금 대출은 마이너스 통장에 이자가 플러스 된다는 점인데요 대출 전액을 사용하고 이자 발생이 될 경우 한도가 초과 했을시에 초과한 금액에 대한 연체이자가 발생되게 됩니다. 그러니 대출 실행후에 전액을 사용하지 않고 일부를 남겨놓아서 여유있게 사용해야 연체이자가 발생하지않는다고 할 수 있습니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양도소득세 비과세 요건  (0) 2020.07.01
청년저축계좌  (0) 2020.07.01
실업급여 신청방법  (0) 2020.06.29
종합소득세 신고방법  (0) 2020.06.29
스릴러 영화 추천 BEST 5  (0) 2020.06.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