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장애 원인과 해결법

끄적끄적 2019. 5. 21. 23:56

현대인이라면 한번씩은 가지고 있다는 증상인 수면장애입니다. 잠이 보약이라고하는데 잠을 못자면은 스트레스는 계속 쌓이고 또 그 스트레스 때문에 강박감, 압박감이 생겨서 또 잠을 못자서 악영향을 반복한답니다.

그래서 하루빨리 치료 해야하는 병이 수면장애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수면장애 원인과 해결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람은 일생의 약 삼분의일은 잠을 자며 보낸답니다. 충분한 잠은 지친 뇌와 신체를 회복시킨다. 또한 기억력,학승 능력,감정조절 ,성장 발달 ,면역력,심혈관계 기능 ,성기능등을 향상시켜 건강한 신체와 정신을 만들어준다. 반면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하면 정신적, 신체적인 고통을 겪는다.

많은 사람들이 수면 장애 떄문에 만족스럽게 장을 이루지 못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성인 여섯중 하나 ,노인의 반이상이 수면장애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그중 많은 사람이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수면장애의 종류는 무엇이 있을까??


수면장애 불면증:잠들기 힘들거나 잠들어도 자주깬다. 새벽에 일찍 잠에서 깨어 힘든 경우를 포함

수면장애 기면증:6시간 이상 수면을 취함에도 불구하고 낮에 심한 졸음을 호소하는 과다 수면증

수면장애 하지불안 증후군: 잦ㅁ들무렵 다리 (특히종아리 부근)에 느껴지는 표현하기 힘든 불편감

코골이 / 수면무호흡증 코골이가 있는 사람의 75%는 수면 중에 호흡이 멈추는 수면 무호흡증입니다.


수면장애 원인은 무엇일까?


현대인에서 수면장애의 원인은 매우 많다 . 수면장애는 여러가지 개인적, 사회적문제를 초래한다고 합니다.

학습장애,능률저하,교통사고,안전사고,정서장애,사회저거응장애,결혼생활문제,산업재해

수면장애를 적절하게 치료하지 않으면 이미 앓고 있는 내과적,신경과적 ,정신과적 질환이 약화되거나 회복이 지연될수있고 심근 경색증,뇌졸중 등의 심각한병을 초래할수 있다.


요즘 현대인들의 수면장애 원인은 트위터나 유튜브,페이스부구등 소셜미디어를 자주체크하는 젊은층은 수면장애 발명 위험이 높다고 하다.

그리고 모든 병의 근본적인 문제는 스트레스입니다. 본인이 극한으로 스트레스를 받는지 테스트해봐야할것입니다.

그리고 자기를 조금더 사랑해주는것이 필요하답니다. 그래서 열심히 일을 했다면 본인에게 휴식을 주는것이 필요하답니다.

여행을 간다거나 일을 조금쉬면서 자신이 안해본 취미를 만들어보는것도 매우 좋답니다. 

그리고 수면장애를 밤낮을 계속 바꿔서 매우 안좋게 흘러간답니다. 계속 메비우스의 악순환이 되는것이죠.

수면장애 원인을 위해 체크리스트 입니다.


수면장애 체크하기- 잠이 부족할떄 나타나는 13가지 증상

신경질적이다.

항상 배고프다

눕자마자 기절하듯 잔다.

늘피곤해 보인다.

면역력이 낮아진다.

멍하다.

작은일에도 운다.

커피없이 정신을 차리기 힘들다.

성관계에 소극적이다.

자주존다.

감각이 무뎌진다.

피부가 거칠어진다.

올빼미 유형이 된다.

여기서 본인에게 포함되는것이 많다면 수면장애를 의심해볼수있답니다.


수면장애란?

여러이유로 수면 리듬이 흐트러져 잠을 자거나 깨어 있을때 어려움을 겪는 상태입니다.

잠이 들지 못해 만성 피로에 시달리거나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있음에도 낮에 힘들다면 수면장애를 의심해봐야합니다.


수면장애 해결법


수면장애를 해결하는방법은 모두가 알고있습니다. 우선본인이 압박감을 가지고 있는것이 있다면 떨처내는것이 중요하겠죠? 본인이 어떤일에 스트레스를 많이 쌓이는지 어떤것에 의해서 스트레스를 받는지 중요합니다.

그런점을 토대로 수면장애 해결할수 있답니다. 또한 잘 치료가 안된다면 정신과에 상담을 받는것이 중요하답니다.

예전에는 정신과를 다니면 정신병이 있다고 흉을 보고 창피할수도있지만 요세는 정신과를 안가는것이 더 창피한 일이랍니다. 하루빨리 치료하고 원래로 정상적인 몸을 가지는것이 본인에게 도움이 될것입니다.

본인의 이야기를 털어놓는것도 많은도움이 된답니다. 그래서 정신과를 추천합니다.

그리고 수면장애 해결은 음식으로 도움을 받을수있답니다.

우선 수면장애 좋은 음식들을 먹어야겠죠?


수면장애에 좋은 음식

바나나:트리토판 성분이 함유되어 수면을 불러일으킴

호두: 혈중 멜라토닌 성분을 3배 증가시켜서 깊은 수면을 시켜줌

우유:체온을 상승시켜 몸을 나른하게 풀어줌으로써 수면장애 해결을 도와줌

상추: 소화 후 30분 이내에 수면을 도와준다.


수면장애 안좋은 음식

흔히 말하는 술,커피,초콜릿입니다. 카페인이 들어가있거나 알코올은 숙면을 방해하는 요소입니다.

흔히 장난반 진심반으로 술을 먹어야 잠이온다고 말하시는분은 그만큼 생각이 많은것입니다.

술먹었을때 일시적으로 생각을 안하게 되기 때문에 수면에 도움을 주는것이죠.


수면장애 원인은 근본적으로 스트레스입니다. 그리고 스트레스가 수면을 방해하면 자연스럽게 몸이 안좋아지게 되면서 면역력을 낮춰줍니다. 그래서 악순환의 영향이 매우 크죠.

그래서 하루빨리 치료하는것이 중요합니다. 간단한 수면장애가 있다고 생각든다면 본인이 안해본 취미생활을 해보는것도 매우 중요하답니다.

예를들어 수면장애 해결을 위한다고 생각하고 본인이 평소에 안하던 등산을 한다거나 운동을 한다거나 산책을 한다거나 이런방법이 매우 효과적일수있습니다.

인간은 직립보행의 동물입니다. 하지만 사무실에서는 우리는 몇시간 동안 앉아있습니다. 그런점을 개선한다면 수면장애 해결에 도움이 될수가 있답니다.

조금만더 본인 자신을 사랑하는 방법을 배우고 조금만 애정을 가져주세요.

그렇다면 평생 일을 하다가 병에 걸리지 않는답니다. 본인을 못믿으면 남이 저를 못믿는건 똑같습니다.

2019/05/20 - [끄적끄적] - 손흥민 연봉 역사를 알아보자

2019/05/09 - [생활정보] - 전세자금대출 내돈없이 받자

2019/05/09 - [생활정보] - 중소기업 청년소득세 감면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