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매차량 장단점

일상생활 2020. 6. 16. 15:23

몇년전 빠르면 몇달전만해도 중고차 구입은 매개인매물 거래로만 생각하시는분들이 매우 많았는데 기술의 발달 때문인지 경매차량을 구입할수가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경매대행이나 직접 가서 경매로 차량을 구매하시는분들이 매우 많다는데요 체계적이며 거래절차가 매우 투명한 시스템이라 한번구입하신분들은 계속해서 구입하시는분들이 매우 많답니다.

차량을 한번 구매하려고 하면 예산도 정해야하면 차종도 골라야하며 판매하는곳도 매우 많기 때문에 시간이 걸린답니다.

스마트한 시대인만큼 스마트하게 구매하는것이 매우 좋답니다. 발품팔지 않고 편하고 안전하게 구매할수있는경로는 바로 경매차량 구입입니다.













0123456789


경매차량의 장점 


우선 경매차량은 딜러들이 파는 중고차처럼 판매하는것이 아니라 딜러들이 차량을 구입하는곳이니 허위매물은 당연히 없을뿐더러 법원 경매와는 달리 압류,저당이 없는 깨끗한 상태의 차량들만 출품이 되고있답니다.

또한 중고차보다 훨씬 저렴하게 살수있으며 허위매물이나 협박이 없고 그냥 깔끔하게 차량을 구매할수가 있는것입니다.

또한 요세는 중고차 딜러보다 경매차량 대행도 있기때문에 직접 물건을 봐줘서 좋은 차량을 구매할수 있는것입니다.

스마트한 시대에 차량을 전문가가 봐주고 차량은 더욱 저렴하게 살수있는것입니다.

또한 대기업 경매장을 이용한다면 성능에 문제있을경우 클레임을 걸어 보상을 받을수있답니다.

하지만 단순변심으로 환불은 안된답니다.












경매차량의 단점


법원 경매차량이라고 보여주는 차량들은 특히나 굉장히 가격이 저렴하게 나온답니다.

유튜브나 인터넷을 조금만 찾아보더라도 알수있지만 세상에서 저렴하면서 좋은차는 없답니다.

일일이 직접 체크하고 시세보다는 저렴하게 살수있는 방식을 고르는것이 좋답니다. 하지만 시세보다 훨씬 저렴한차량이 있다거나 좋아보이는데 저렴한 차량들은 차량에 하자가 있을가능성이 매우 높답니다.

저렴하게 차량은 구매하였지만 오히려 수리비로만 몇배가 나온다면 싸게 샀다고 절대 말을 할수가없는것입니다.

중고차 허위매물은 특정지역에서 쉽게 볼수있습니다.

인천,부천,수원지역에서 자주 보이는데요. 거의 90%이상은 여기에 몰려있으며 사무실도 이지역에 조직화되있다고 볼수있습니다.

물론 그지역에 있는사람들이 모두 그렇다는것은 아니고 정직한 매매업자분들도 많이 게십니다.

하지만 유튜브나 블로그만봐도 사건사고가 많다는것을 알수있습니다.

하지만 중고차 허위매물,경매차량 모두 위험성이 아예없다는것은 아닙니다. 중고차도 마찬가지이고 경매차량도 마찬가지겠지만 마음먹으면 사기칠수있다는것을 알고 오히려더 조심하셔야합니다.

주로패턴은이렇습니다.

1)차량이 이상이 없다면 전화로 안심시키고 매매시장 방문을 유도시킵니다.

차량을 보여주고 이후에 손님에게 계약금을 유도합니다.

계약금을 받는 매매업자(중고차,경매차량)은 본심을 들어내는것입니다. 잔여할부금도 남아있고 리스차량도 남아있고 서비스센터 as도 불가능하고 침수등 전손,명의변경이 불가능한 차량 등등 있습니다.

수법은 매우 많으며 환불을 요구하면 당연히 거부합니다.

계약금환불은 불가능하고 다른 차량을 소개해주겠다고 하며 울며 겨자먹기로 차량을 사는것입니다.



0123456789


경매차량을 구매할수있는곳


우선 경매차량을 구입하고싶다면 매우 작은 곳을 이용하는곳보다 대기업에서 판매하는 경매차량을 구매하는것이 좋답니다.

엄청 대기업은 아니지만 중고차 시장에서 큰 기업을 해야하는 이유는 상당히 정확하기때문입니다.

허위가 나오게 된다면 난리가 날수밖에없는것이죠.

2020/06/15 - [생활정보] - 현미찹쌀 효능

2020/06/11 - [생활정보] - 국화차 효능

2020/06/10 - [생활정보] - 구기자 효능

2020/06/05 - [생활정보] - 산딸기 효능

2020/06/05 - [생활정보] - 코코넛오일 효능


'일상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토트넘 다큐 보는법  (0) 2020.09.02
신혼특공 자격  (0) 2020.07.29
중위소득 기준은?  (0) 2020.03.18
필라테스 운동복 추천  (0) 2020.03.16
해외여행 보험 체크사항  (0) 2019.10.25